불황 때문에 탈난 건 내 피부다

공통 2009.01.02
불황에는 대기업도 중소기업도 구멍가게도 모두 힘들다. 기업이 힘드니 기업의 윗자리에 있는 임원들은 그 나름으로 고민이 늘고, 그 밑에서 봉급을 받는 샐러리맨들도 고민이 늘어난다. 불황에는 여자 남자도 없다. 가계가 힘드니 집안의 생계를 도맡은 남편들도 고민이 들고 가계를 꾸리는 아내들 역시 주머니가 꽁꽁 얼어붙는다.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여기저기에서 엄습하는 스트레스들은 독이 되어 여러 가지 ‘탈’이 나게 만든다. 신경성으로 생기는 스트레스성 질환들이 바로 그것인데, 그 중에서도 많은 이들이 ‘피부문제’를 토로하고 있다. 스트레스만 받으면 없던 뾰루지 같은 잡티가 생기고 인상을 자꾸 쓰니 주름까지 느는 것 같다. 게다가 겨우 가라앉혀 놓았던 여드름피부가 다시 뒤집어지는 안타까운 일까지 발생한다고 하니, 불황 속에 애꿎은 ‘피부’까지 탈이 나는 것 같다.

불황 중 아이러니하게도, 이러한 이유로 피부문제를 해결하고자 문의를 하는 이들이 많다. 돈이야 돌고 도는 것이지만, 피부는 다르다. 한 번 노화되고 망가진 피부는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회복이 힘들기 때문이다. 압구정 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의 도움말로 각종 피부고민을 하는 이들이 무엇을 상담하는지, 해결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스트레스 때문에 자꾸 솟아나는 잡티, 칙칙해진 피부

‘스트레스가 생기면서 얼굴에 없던 잡티가 생겨 고민이다. 예민한 피부 때문에 기분에 따라 뾰루지가 잘나던 타입, 최근 칙칙해진 피부에 얼룩덜룩한 잡티, 뾰루지가 함께 생겨 고민이다.’

이럴 경우 이동진 원장은 피부의 잡티를 한결 깨끗하게 개선시켜 주는 효과를 주는 셀라스나 멀티홀, MTS와 같은 시술을 병행하면서 루메니스 원을 시술받으면 도움이 된다고 전한다. 루메니스원은 기존 IPL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시술 직 후 확연한 효과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뭐가 다를까?

기존 레이저 시술이 시술 뒤에 앉은 딱지가 시술 후 2∼3일에 생겨, 그 뒤 1주일 이상이 지나야 없어졌던 반면, 루메니스 원은 시술 받은 당일 저녁에 바로 딱지가 생겨 회복 속도가 더 빠르다. 딱지가 떨어지고 비타민 보충과 같은 사후 관리를 해주는 데 잡티가 사라짐과 동시에 피부톤까지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자꾸 인상 쓰면서 늘어난 주름, 깊어진 주름, 돋보이는 여드름흉터

‘가만히 있어도 주름이 생기는데 부쩍 주름이 많아져 고민이다. 전에는 희미했던 주름이 최근 더 깊어진 것 같다.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생기가 없다. 여드름흉터까지 있어서 더욱 고민이다.’

이럴 경우 이동진 원장은, 주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면서 여드름흉터까지 개선이 될 수 있는 시술인 ‘퍼펙션 에어젠트’를 소개한다. 퍼펙션 에어젠트(Perfaction Airgent)는 레이저를 진피층까지 침투시켜서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는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시키는 시술이다. 콜라겐이 생성되면서 피부가 재생되면, 피부가 차오르면서 피부두께가 두꺼워진다. 피부가 두꺼워진다는 것은 아기피부처럼 탱탱해진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러한 과정 중 자연스럽게 잔주름이나 깊은 주름이 차올라 탱탱해지는 것이다. 이와 함께 여드름흉터처럼 푹 파인 흉터도 도톰하게 차올라, 매끈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뭐가 다를까?

퍼펙션 에어젠트가 기존 주름제거술과 다른점은 피부자체를 젊게 해준다는 것이다. 주름제거가 아닌, 피부두께를 두껍게 해주기 때문에 주름과 여드름흉터는 자연스럽게 개선되고, 시술 후에도 주름이 잘 생기지 않는 동안피부로 개선이 되는 것이다. 또한 기존 시술로 해결이 힘든 목주름이나 손등주름처럼 섬세한 부분에도 시술이 가능해, 젊은 피부를 원하는 이들에게 시술이 되고 있다.

/과학기술부


상단으로